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OJJRS.Mines2



밟아밟아 Version 1.0 은 이쪽에... ( http://oojjrs.tistory.com/12 )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도록 포팅하면서 몇 가지 기능도 추가해보았다.


1. 단순한 캐릭터 이미지 추가 (상황에 따른 변경)

2. 턴 타이머 (각자에게 최대 12초가 주어짐)

3. 1인용 플레이



원래 1인용 플레이는 혼자서 두 개 다 하는 거였는데 시간을 투자하여 AI를 만들어보았다.


지뢰찾기 AI가 생각보다 만들기 까다로웠음을 고백한다.


지뢰찾기 AI는 어떠한 치트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하게 인간처럼 열린 타일의 정보를 갖고 계산하여 행동한다.




다음은 전체적인 포스트 모템.


모바일 개발을 처음 해보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출시까지 진행해보았다.


이것저것 알아야할 것들(게임 심의라든지...)이 제법 있었지만 이미 어느 정도 성숙해있는 환경인 것인지 생각보다 훨씬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총 개발 시간은 5일(초기 기능 테스트 버전 1 + 네트워크 1 + 인공지능 1 + UX 1 + 광고 부착 1), 1.0 버전의 리소스가 있었기에(그것도 리소스라고 말하기엔 부끄럽지만) 기타 리소스 작업 시간은 많이 생략할 수 있었다.


유니티 엔진 사용법도 많이 미숙하기 때문에 1.0 버전이 있었음에도 이쪽으로 다시 포팅(이라고 쓰고 다시 제작이라고 읽는다)하고 나서 기능을 테스트하는데 하루 정도 걸렸다.


광고 부착 작업에서도 생각보다 삽질을 많이 하여 꽤나 시간이 걸렸다. 유니티 네트워크와 광고 작업이 내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게 한 주범! 다 해본 지금에 와서 다시 한다면 저 둘은 2시간이면 끝낼 사이즈인데 2일을 잡아먹는 바람에 다른 작업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하였다.



이번 사이드 프로젝트는 이것으로 마치고 다음엔 뭘 만들까...

Posted by OOJJ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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